선택
자동완성
검색어 자동완성
 
RSS RSS 주소 복사
  • 이런 창업아이템도 있어요 [63] 퍼펙트 캐리

     유럽의 주거 문화와 차량 선호도의 차이로 세계 No.1의 가구 업체 이케아 가구는 세계 최대의 시장 중국과 아시아 최고 수준의 선진국 일본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었다. 이는 완제품에 익숙한 가구 구매 패턴 등으로 인한 결과였다. 2014년 한국에 이케아가 진출하였다. 하지만 한국의 차량 및 주거 그리고 소비 문화는 일본과, 중국의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중국과 일본의 사례를 통해 예측해 보건데, 이케아라는 새로운 제품 유통 채  [mod1600 - 17.01.05 08:59:46]

  •   마음을 담아 보내는 식물카드

    니코니코는 네덜란드 기업으로 식물카드를 판매한다. 종이로 제작된 엽서에는 식물의 씨앗이 있어 받은 다음 땅에 심으면 자연적으로 분해가 되어 꽃이 자란다. 엽서는 친환경 종이 재료로 제작되어 있으며 화분에 심은 후 물만 주면 몇일 후 화분에 뿌리를 내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식물카드를 통해 엽서나 편지가 단순한 1회용품이 아닌 자체적으로 휼륭한 씨앗심기가 된다. 클라키아, 아이드수잔, 스냅 드래곤 등의 다양한 씨앗을 담긴 엽서가 있으며 10  [mod1600 - 17.01.03 09:33:13]

  • 이런 창업아이템도 있어요  강좌형 마을카페

     대구의 ‘Club 공감’이라는 카페를 벤치마킹한 강좌형 마을카페이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능력과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에게 기술과 지식 등을 전수하는 자리를 제공하면서 차 또는 커피 등의 다과를 판매하는 카페이다. 최근 요리, 가구 등 여러 분야에서 DIY가 유행하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각자 가진 기술을 서로에게 전수하면서 삶의 질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해 고객 스스로가 마케터가 되도록 하여 상업적 마케팅이 없  [mod1600 - 17.01.17 09:04:51]

  •  치즈포차

    음식들 중 가장 핫한 메뉴는 치즈가 들어간 음식들이다. 치즈등갈비, 치즈 쭈꾸미부터 시작해서 고기를 굽는데도 치즈 퐁듀를 곁들여 먹는 메뉴까지 치즈를 쓰는 메뉴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그래서 나온 포차는 치즈 포차이다. 기존의 치즈가 든 음식들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 메뉴들에 치즈를 내가 직접 넣을지를 생각하는 것이다. 내 입맛에 맞게 메뉴를 만들어 기본 음식점의 틀을 깨면서 독특한 퓨전메뉴를 내가 만들어나간다. 내가 직접 메뉴를 만들어  [mod1600 - 16.12.29 08:41:25]

  •   1인 버티컬미디어

    버티컬미디어는 본질적으로 콘텐츠 비즈니스이다. 경험과 세부섹터에서의 전문성을 가진 1인 소상공인들이 큰 자본의 투입 없이도 시장에서 콘텐츠생산자로서 독립적인 소규모 시장을 형성할 수 있다. 버티컬미디어는 자신의 경험이 가장 큰 자산인 1인 기업들이 접근할 수 있는 지식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이 될 것이다. 기존의 언론매체들이 무너지고 블로거라는 전문성을 가진 대중들이 온라인을 통해 하나의 언론역할을 하는 시대가 왔다. 특히 하나의 매체가 수많은 정  [mod1600 - 16.12.27 08:43:45]

  •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 AS 및 자료복원 서비스

    현재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의 수가 4,000만명을 넘으면서 현대인에게 스마트폰은 이제 실생활의 중요한 일부분이다. 그러나 대부분 스마트폰이 고장 났을 경우 AS센터 또는 서비스센터 등의 방문을 통해 수리하고 있다. 소프트웨어의 간접적인 문제로 인한 고장의 경우 전문지식이 없는 상황에서 인터넷 등을 이용해 해결하기에 불확실한 정보가 많고 시간소요가 큰 문제가 있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을 개선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원격 수리와 방문 수리 서비스 사  [mod1600 - 16.12.22 08:52:29]

  •   1인 가구를 위한 혼닭

    최근 1인 식당이 유행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1인 식당 중 치킨집은 찾아보기 어렵다. 치킨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중적으로 좋아하는 음식이다. ‘치맥’ 열풍이 세계적으로 유행한 것이 이를 반영한다. 치킨만을 타겟으로한 이 사업의 아이디어는 다른 1인 음식과 비교하였을 때 성공 가능성이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은퇴한 많은 40대가 치킨집을 차리는 현 시장에서 단순히 프랜차이즈 치킨집이 아니라 1인 가구만을 타겟으로 하는 ‘특별한  [mod1600 - 16.12.20 09:05:08]

  • 탁구공 소리에 푹 빠져보세요~드림탁구클럽

    탁구는 10대부터 7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민스포츠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종목이다. 스매싱이 성공하면 찌릿한 쾌감을 느끼고 승패를 명확히 가릴 수 있기 때문에 예의도 중요하다.  이러한 매력에 빠진 사람들이 모여 협동조합을 만들겠다고 나선 이들이 있다. 드림탁구클럽(회장 김상호)은 개인이나 탁구장에서 운동하던 사람들이 모여 협동조합형태로 운영하기 위해 지난 10월 창립총회를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mod1600 - 16.12.15 08:41:09]

  • 이런 창업 아이템도 있어요 테이크아웃 커피컵을 활용한 미니화분

    우리나라 1인가구는 급증 추세이며 싱글룸의 증가로 작은 공간에 자신만의 개성을 묻어나게 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으며 싱글들을 겨냥한 아이템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작은 액자나 소품의 경우는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이번 아이템은 싱글족 아이템의 소품의 한 종류로 각광받는 미니화분을 제작하여 판매하는 상품이다. 활용되는 테이크아웃 커피컵의 경우 2012년 기준 연간 매장당 컵 사용량이 11만개를 넘었다는 조사  [mod1600 - 16.12.13 09:20:14]

  • 이런 창업 아이템도 있어요  대형음식점과 연계한 실내세차서비스

    대형 식당과 연계한 간편 실내세차서비스이다. 국내 자동차 2,000만대 시대가 되면서 대부분의 가정들은 1~2대의 자가용을 사용하고 있지만 세차 시설의 부족과 이용상의 번거로움 때문에 깨끗한 차량을 유지하고자 하는 운전자들의 고민도 같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자가 운전자들의 고민을 해소해주는 것으로서 창업자가 대형 음식점들과 제휴하여 고객이 식사하는 동안 간단한 실내세차를 해주는 것으로 수익은 해당 음식점과 분담할 수도 있다.  이는  [mod1600 - 16.12.08 08:4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