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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베카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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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운영자
  • 19.04.26 08:49:31
  • 조회: 127


장르 가족, 모험, 코미디

감독 브뤼노 포달리데

배우 에밀린 바야르트 

개봉일 4월 25일 


베카신!은 전형적인 프랑스식 유머코드가 녹아있는 영화다. 작품의 엉성한 플롯과 개연성 없는 캐릭터들은 분석하고 계산하려드는 한국 관객들에게 일단 실소를 터뜨리게 만든다. 다만 실소를 터뜨린 후에는 영화를 보는 내내 어처구니가 없는 유치함에 나가고 싶어지거나 어이가 없으면서도 푹 빠져들거나 극과 극의 두 반응 중 하나로 수렴하게 된다.  

어쩔 수 없이 전자가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럼에도 추천할 만한 영화다. 시니컬한 자세로 평가를 준비하고 극장에 들어서는 한국 관객들에게 어린시절 순수함으로의 시간 여행을 선사한다. 이국적이고 옛스러운 100년 전 프랑스의 모습, 배려와 순수함이 승리할 수 있다는 다소 감상적, 이상적 메시지는 덤이다. 

베카신!은 20세기 프랑스 브르타뉴의 시골마을에서 펼쳐지는 엉뚱발랄 베카신(에밀린 바야르트)의 사랑스러운 일상을 담은 영화다. 빨래, 바느질, 밭일 뭐 하나 똑 부러지게 못하지만 마음만은 행복한 베카신은 일거리를 찾아 꿈의 도시 파리로 향한다. 부푼 꿈을 안고 파리로 가던 길, 후작 부인(카린 비아르)의 집에 입양된 아기 룰로트(마야 콩파니)를 우연히 만난 베카신은 보모로서 특출난 재능을 선보이며 대저택에 특별채용 된다. 

수돗물과 전기가 들어오는 신문물이 가득한 대저택에서 베카신의 호기심과 상상력은 나날이 발전하고 다양한 발명품까지 내놓기에 이른다. 순수하고 해맑은 베카신과 그녀의 눈이 번쩍 트이는 발명품들로 조용하던 저택에는 활기가 불어오기 시작한다. 그렇게 사랑스러운 아기 룰로트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어느 날, 후작 부인의 재산을 노리는 마리오네트 놀이꾼이 저택에 눌러 앉게 되며 이야기는 전개된다. 

베카신의 매력 중 하나는 동화 같은 감성을 배가시키는 풍성한 볼거리다. 영화는 중세의 정취를 간직한 역사적인 도시이자 휴양지로 알려진 프랑스 브르타뉴를 배경으로 한다. 브르타뉴와 노르망디를 오가며 촬영한 영화는 스크린 가득 20세기의 포근한 풍경을 고스란히 재현했다. 이는 관객들에게 어린 시절 앨범을 넘겨보듯 어린 동심과 향수를 떠오르게 한다. 영화 속 마리오네트 인형극이나 밤하늘에 풍등을 날리는 장면은 한국에서는 보기 드문 광경으로 한국 관객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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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장르> 코미디, 드라마 <감독> 이계벽 <출연> 차승원, 엄채영, 박해준 <개봉> 9월 11일 ‘아이 같은 아빠 철수(차승원)가 어른 같은 딸 샛별(엄채영)과 예상치 못한 여행에 나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소개 문구다. 이 한 줄 때문에 부녀의 이야기만 다룬 것으로 보여질 수 있다.  하지만 영화에는 큰 반전이 있다. 관람 전과 후의 느낌이 확연히 다르다. 유쾌한 웃음과 묵직한 감동을 동시에 안긴다. 탄탄한 서사와 섬세한 연출력, 배우들의 열연이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영화 럭키(2016)로 관객 700만명을 모은 이계벽(48) 감독의 신작이다. 신라의 달밤(2001), 선생 김봉두(2003) 등 한국 코미디영화의 르네상스를 이끈 차승원(49)이 주연했다.  철수는   [운영자 - 19.09.05 08:53:19]

  • 봉오동 전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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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자

    <장르> 미스터리, 액션, 판타지, 공포 <감독> 김주환 <출연> 박서준, 안성기, 우도환 <개봉> 7월 31일 영화 ‘사자’는 중의적인 의미를 지닌다. 제작진은 홍보 문구를 통해 사자의 의미를 명령이나 부탁을 받고 심부름하는 사람 혹은 신의 계시를 받은 선지자라고 설명했다. 김주환 감독은 이에 덧붙여 “가톨릭 성인 성제롬이 사자의 발에 박힌 가시를 빼주자, 그 사자가 이에 보은하기 위해 성제롬 앞에 앉아 마귀를 물리쳤다는 이야기가 있다. (그 의미도 있다)”고 설명했다.  안성기는 악을 쫓는 구마 사제 안 신부역을 맡았다.  이 영화는 긴장되는 순간 곳곳의 유머코드가 또 다른 매력이기도 하다. 악과 마주한 격투기 챔피언 용후역에 박서준이 맡았다.  이 작품은 우도환(27)의 첫 주연작이기도 하다. 극중 악을 퍼뜨리는 검은 주  [운영자 - 19.07.25 10:14:14]

  • 주전장

    주전장 다큐멘터리 미키 데자키 7월 25일 위안부(성노예) 문제에 관한 한·일 간의 깊은 갈등을 최대한 객관적으로 바라보려고 노력한 다큐멘터리다. 주전장(主戰場)의 감독인 일본계 미국인 미키 데자키는 자신의 뿌리라고 해서 일본에 치우치지도, 그렇다고 한국을 대변하지도 않는 제3자의 입장에서 위안부 문제를 다룬다.  27명을 인터뷰, 주장-재반박 형식으로 양측의 입장을 번갈아 가며 보여준다. 양측은 각자의 입장에서 인터뷰에 응했을 뿐인데, 관객은 서로 토론하는 듯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그만큼 관객으로 하여금 중립적인 시각으로 접근해 어느 쪽의 주장이 더 합당한지를 결론 내릴 수 있도록 이끈다.   영화는 최대한 제3자의 입장에게 감정을 배제한 채 객관적으로 사안을 다뤘지만 데자키 감독의 메시지는 명확하다. 영화의 시작과 끝은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모습으로 장식된다  [운영자 - 19.07.18 11:14:39]

  •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장르> 액션, 모험, 코미디, SF <감독> 존 왓츠  <출연> 톰 홀랜드, 사무엘 L. 잭슨, 젠다야 콜맨 <개봉> 7월 2일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는 사람과 별반 다를 게 없는, 인간적 면모가 부각된 슈퍼히어로가 등장한다. 믿었던 존재에게 배신을 당해 괴로워하고 좋아하는 이성에게 마음을 전하고자 노력한다. 전편이 10대 히어로의 성장 이야기라면, 이번 작품은 한층 성숙해진 히어로의 귀환이다.  웅장한 스케일과 화려한 액션이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액션을 기본으로 깔고 드라마, 휴머니즘을 적절히 녹여냈다. 로맨스까지 곁들여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낸다.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는 어벤져스 멤버로 합류한다. 빌런 타노스와의 최후의 전투 엔드게임에 참여한다. 극적인 승리를 거두지만 소중한 동료를 잃고 슬퍼한다.   [운영자 - 19.07.04 08:56:14]

  • 비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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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담 싸이코

    <장르> 스릴러 <감독> 닐 조단 <출연> 이자벨 위페르, 클로이 모레츠 <개봉> 6월 26일 마담 싸이코는 일상의 공포를 소재로 삼은 스릴러물이다. 흉악범죄, 무자비한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현실을 돌아보게 만드는 영화다.  지하철에서 베푼 호의 때문에 악몽 같은 덫에 걸린 20대 뉴요커 프랜시스(클로이 모레츠)와 사이코패스 그레타(이자벨 위페르)의 이야기다. 반사회적 인격장애(사이코패스) 범죄자의 행동은 충격 그 자체다.  프랜시스는 대학 졸업 후 뉴욕에서 웨이트리스로 일하기 시작한 여성이다. 1년 전 세상을 떠난 엄마에 대한 그리움을 안고 있다.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는 아빠 때문에 외로움을 느낀다.   프랜시스는 퇴근길 지하철에서 우연히 주인 없는 핸드백을 발견하고, 가방을 찾아주기 위해 주인 그레타를 만난다.  [운영자 - 19.06.21 08:16:33]

  • 0.0MHz

    0.0MHz <장르> 공포 <감독> 유선동 <출연> 정은지, 이성열 <개봉> 5월 29일 대한민국의 현실이 공포영화 같을지도 모른다. 한국 공포물의 씨가 말랐다. 해외 공포물만 이따금씩 관객을 만나는 상황이다. 0.0㎒는 올해 처음 개봉하는 한국 공포영화다. 그룹 에이핑크 멤버 정은지(26)와 그룹 인피니티 멤버 성열(28)이 주연했다. 영화 미스터 주부퀴즈왕(2005) 고사 두 번째 이야기: 교생실습(2010)을 연출한 유선동(43) 감독의 신작이다. 시작부터 을씨년스럽다. 무당 집안에서 태어난 소희(정은지)는 귀신을 보는 능력을 지녔다. 이 능력을 애써 부정하지만 거부할 수 없는 힘에 이끌린다. 결국 초자연 미스터리동아리 0.0㎒ 멤버로 합류한다. 공대생 상엽(이성열)은 공포소설가 지망생이다. 소희를 흠모하지만 내성적인 성격 탓에 쉽게 다가서지 못한  [운영자 - 19.05.30 09:55:47]

  • 옹알스

    옹알스 <장르> 코미디, 다큐멘터리 <감독> 차인표, 전혜림 <출연> 조수원, 채경선, 조준우, 최기섭, 하박, 이경섭, 최진영, 차인표 <개봉> 5월 30일 옹알스는 도전을 멈추지 않는 팀이다. 영화는 공연모습보다는 이들이 처한 열악한 상황과 도전정신에 더 초점을 둔다. 그들의 도전에 먼저 반응을 보인 건 국내가 아닌 해외 무대였다. 세계적인 뮤지컬 공연이 열리는 런던의 웨스트엔드 무대에서 한국 코미디언 최초로 초청 공연을 벌였다.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최고 평점인 5를 기록하고, 아시아 아트 어워드 베스트 코미디상을 수상했다. 멜버른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에 3년 연속 초청받아, 디렉터 초이스상을 수상했다. 2016년 호주의 랜드마크인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에서는 3,000여명의 관객 앞에서 공연했다. 영화의 또 다른 초점은 도전과 실  [운영자 - 19.05.23 09:15:06]

  • 서스페리아

    서스페리아 공포 루카 구아다니노 다코타 존슨, 틸다 스윈튼, 클로이 모레츠 5월 16일 서스페리아 리메이크작을 감상하는 일은 영화의 끝을 보려고 견디는 것과도 같다. 영화의 장르는 호러인데 일반적 의미가 아닌 다른 차원의 호러 영화다.  영화 ‘서스페리아’는 마녀들의 소굴인 무용 아카데미를 찾은 소녀를 통해 미지의 세계에서 펼쳐지는 광란의 무대를 그렸다. 원작을 바탕으로 한 단순 리메이크 작품이 아닌 새로운 설정과 스토리를 덧입힌 영화다. 냉전 시대의 베를린에서 극좌파 세력 바더 마인호프 집단의 테러가 극에 달한 시점을 배경으로 한다. 영화 속 주요 공간인 무용 아카데미는 파시즘과의 투쟁을 벌이고 있는 사회의 중심에 위치한다. 테러라는 배경은 폭력에 대한 불길한 징조와 공포로, 무용 아카데미 안의 세력 다툼이나 불길한 느낌을 반영하기 위한 장치다.  이 영화의 핵심 토대는 여성  [운영자 - 19.05.16 09:00:32]


◆ 음식나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