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자동완성
검색어 자동완성
 
  • [교육 정보] 원주시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협의회-원주시 학부모 연합회 간담회 개최 외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운영자
  • 19.07.16 09:24:10
  • 조회: 1417

 원주시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협의회-원주시 학부모 연합회 

간담회 개최 


 




원주시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와 원주시 학부모연합회는가 원주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임원 11명, 학부모연합회 임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주시 교육현안에 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와 학부모연합회가 공동협의를 통해 원주시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자는 협의를 했다. 또한 강원도교육청 학부모회 설치 조례 제정에 관한 토론도 진행했다. 

 



 

원주금융회계고 1학급 증설

도교육청, 직업계고 학과개편으로 경쟁력 강화




강원도교육청은 강원도 특성화고등학교 체제 및 학과개편최종 승인결과를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6월 10일 강원도 특성화고등학교 지정·운영 위원회를 열고, 학교유형전환 1교, 학급증설 2교, 학과개편 3교 등 총 6개교의 학교 체제 및 학과개편을 심의했다.

원주금융회계고는 2020학년도부터 기존 금융회계과 1학급에서 2학급 체제로 운영한다.

성수여고는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해 인터넷비지니스과를 없애고 종합고에서 일반고로 전환한다.

양양고는 정보처리과를 경영행정과로 개편한다.

김화공고는 식품공업과를 웰빙식품과로 개편하면서 교육감 3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조리·식품관련 학과 신설에 동참하였고, 전자응용제어과를 4차산업과 연계한 IT융합과로 개편한다.

춘천한샘고는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화장품응용과학과 2개 학급을 바이오코스메틱과 1개 학급으로 감축하여 운영하고, 기존 게임개발과를 SW관련 융합소프트웨어과로 개편한다. 

미래교육과 직업교육담당 권종석 장학관은 “학생 선호도가 높은 학과, 미래신산업 및 지역산업과 연계한 학과개편 추진으로 직업계고등학교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학원어린이통학버스 688대 안전관리실태 점검


 

강원도교육청은 도내 어린이통학버스 운영 학원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집중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집중 점검은 최근 연이은 학원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 발생에 따른 것으로, 도교육청은 선제적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 실태 전반에 대해 집중 점검을 진행 중이다.

중점 점검사항으로는 어린이통학버스 신고 여부, 좌석안전띠 적합 여부, 하차확인장치 설치 여부, 어린통학차량 운영자·운전자 안전교육 의무 이수 여부 등이다.

도내 학원 어린이통학버스는 688대로, 매년 7~8월에 정기적으로 학원장이 통학버스 안전관리시스템에 입력하고 있으나, 이번 집중 점검은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의 직접 현장 점검으로 이루어진다.

도교육청은 집중 점검 외에도 어린이통학차량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춘천과 강릉 외 상설교육장이 없는 지역에서는 교육장소 제공 및 도로교통공단 강사 지원을 통해 권역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원진학지원센터’본격 운영



강원도교육청은 ‘강원진학지원센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도내 학생들의 맞춤형 대학 입시를 지원하기 위한 ‘강원진학지원센터’는 대입역량을 갖춘 고등학교 교사, 대입지원관 등으로 자료분석팀, 자료개발팀, 상담연수지원팀, 3학년부장협의회, 운영홍보팀 구성됐다. 

자료분석팀장에서는 강원지역 입시결과 데이터를 분석한 ‘강원지역 지원패턴 분석을 통한 수시지원 전략’을 발표하고, 학교별 대입진학지도 역량 제고를 위한 강원진학지원센터 운영계획을 논의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강원진학지도센터는 강원 학생들의 대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공교육 진학지원 시스템”이라며 “고교-교육청-대학 연계 네트워크를 통해 강원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내실 있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2019 강원 장애학생 e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강원도교육청은 강원교육과학정보원에서 ‘2019 강원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특수교육 학생들의 정보화 능력을 키우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이번 페스티벌에는 장애학생, 비장애학생, 교사,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아래한글, 한글파워포인트, 한글엑셀, 프레젠테이션 등 정보경진대회 부문, 키넥트 X-BOX360 스포츠육상, 모두의 마블, 클래시 로얄 등의 e스포츠대회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e페스티벌의 의미를 한층 더하기 위해 식전행사인 로봇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3D펜체험, VR체험, 3D퍼즐만들기 등의 문화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졌다.

 한편, 이번 대회 종목별 1위 수상자는 오는 9월 서울에서 열리는 ‘2019 전국장애학생e페스티벌’에 강원도 대표로 참가한다.

 



도교육청, 다자녀 학생 입학 준비물품 구입비 지원



강원도교육청은 도내 초·중·고·특수학교에 입학한 셋째 이상 다자녀 학생 3,487명에게 입학준비물품 구입비 3억4870만원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다자녀 학생 입학 준비물품 구입비 지원은 정부의 출산 장려 정책에 부응하고, 학부모 교육비 부담 경감을 목표로 추진하는 도교육청의 차별화된 사업이다.

학교 급별로는 초등학생 1,368명, 중학생 1,065명, 고등학생 1,042명, 특수학생 12명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원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학생·주민 의견 담은 마을교재 출판 ‘소곤소곤 봉산동’ 제작

     학생·주민 의견 담은 마을교재 출판 ‘소곤소곤 봉산동’ 제작 마을 주민들이 동네 아이들을 위해 교재를 제작했다.  원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주)도서출판 이음이 봉산동 원주초등학교와 마을 교재를 만들었다. 이들이 제작한 ‘ 소곤소곤 봉산동 교재’는 3~4학년, 5~6학년 사회교과목과 연계해 제작됐으며 원주초교 교사가 직접 집필했다. 특히 3학년부터 6학년까지 180여 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마을에 대해 궁금한 점, 교재에 들어  [운영자 - 20.01.08 17:48:06]

  • 강원도교육청, ‘2020년 달라지는 주요 교육정책’ 발표

    2020년 학교 지원체제 강화로 책임교육·수업혁신 적극 추진   도교육청, ‘2020년 달라지는 주요 교육정책’ 발표 내년 도내 학교에서는 한글·수학·영어 책임교육과 미래형 수업혁신이 강화되고, 이를 위해 학교를 지원하는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의 역할이 확대된다. 도교육청이 발표한 ‘2020년 달라지는 주요 교육정책’에 따르면, 한글·수학·영어 책임교육을 위해 협력교사를 초등 120명, 중등 30명, 고등학교 20명으로 확대 배  [운영자 - 20.01.08 17:45:56]

  • 소초초, 함무도반의 따뜻한 마음 나눔

     함께하는 행복, 나누는 사랑   소초초, 함무도반의 따뜻한 마음 나눔 소초초등학교 4학년 함무도(함께무한도전)반 11명 전원이 지난 20일  원주 행복지킴이 사랑의 전화 노인문화싸롱을 방문, 문화공연을 하고 간식을 전달했다.  함무도반 학생들은 지난 11월 교육부가 주최한 ‘2019 생명사랑 나우 다 들어줄 개 캠페인’ 공모전 대상 수상으로 받은 상금을 뜻깊은 일에 사용하기로 뜻을 모았다.   [운영자 - 19.12.27 09:46:02]

  •  고3 수험생을 위한 특별상담주간 운영  원주교육지원청 학생지원센터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 종료 후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 및 위기상황 예방을 위하여 ‘고3 수험생을 위한 특별상담주간’을 운영한다. 21일 21:00시까지 운영되는 특별상담주간에는 수능 이후 학생들이 호소하는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줄여주고 정서적 안정 및 위기상황 예방을 위해 교육지원청 내 전문상담자들과 함께 학생 개인 맞춤형 심리상담 및 검사를 진행한다  [운영자 - 19.11.19 11:50:30]

  • 2019 원주교육 토론회 개최

    2019 원주교육 토론회 개최 원주교육지원청과 원주시, 원주경찰서가 함께하는 2019 원주교육 토론회가 열렸다.  토론회에는 학교운영자와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원주교육 현안에 대한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1부에는 원주교육지원청, 원주시, 원주경찰서, 학교운영자, 학부모회, 학교운영위원회에서 원주교육 현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실시했다. 2부에는 사전에 접수된 질문에 대한 질의응답과 원주교육 전반에 대한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운영자 - 19.11.19 11:49:39]

  • 도교육청-강원대, 지역 인재양성에 한뜻

    도교육청-강원대  지역 인재양성에 한뜻 강원도교육청과 강원대학교는 지난 13일 도교육청에서 열린 교육혁신협의회에서 강원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교육혁신협의회는 강원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강원도교육청과 강원대학교 간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강원도 지역의 학령인구 감소 대비, 교육혁신 체제 구축, 지역 재생, 교육격차 해소 등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응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  [운영자 - 19.11.19 11:49:03]

  • 원주시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협의회-원주시 학부모 연합회   간담회 개최 외

     원주시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협의회-원주시 학부모 연합회  간담회 개최 원주시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와 원주시 학부모연합회는가 원주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임원 11명, 학부모연합회 임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주시 교육현안에 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와 학부모연합회가 공동협의를 통해 원주시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자는 협의를 했다. 또한 강원도교육청 학부모회 설치 조례 제  [운영자 - 19.07.16 09:24:10]

  • 원주의료고,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 선정

    원주의료고,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 선정  고등학교로는 유일하게 지정 원주의료고등학교는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이 지정하는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교육기관은 연세대, 원주의료고 등 학교 9곳과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한국에스지에스 등 기관 5곳으로 고등학교로는 원주의료고가 유일하다. 교육기관 평가는 교육과정, 교육 수행능력 등을 중심으로 한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운영자 - 19.07.04 13:02:26]

  • 강원도교육청 아라리 교직원수련원 개원 외

    강원도교육청 아라리 교직원수련원 개원  교직원 복지향상 기여 강원도교육청은 최근 도내 교직원들의 복지 향상과 부족한 수련 시설 확충을 위한 아라리 교직원수련원 개원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아라리 교직원수련원은 정선군 예미초등학교 고성분교 폐교 부지를 활용, 86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건설했다. 수련원은 연면적 11,260㎡에 본관 1동, 글램핑장, 옥외 편의시설, 관사 1동, 어린이 실내놀이터, 사우나 시설 등 다  [운영자 - 19.06.25 09:31:53]

  •  학생들이 직접 교육현장 목소리 전한다  외

     학생들이 직접 교육현장 목소리 전한다  2019년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 발대식이 지난 15일과 16일 양일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됐다.  이번 발대식에는 학생기자 59명과 멘토 14명이 참여해 정연구 한림대 교수의 특강, 안시우 진로탐색 강사의 특강, 위촉장과 기자증 전달, 운영 계획 안내 등의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학생기자단은 지역별로 월 1회 기획회의와 취재활  [운영자 - 19.06.18 08:50:50]